대전광역시, 협동조합의 날 12주년 기념식 성황리에 개최

대전광역시, 협동조합의 날 12주년 기념식 성황리에 개최


2024년 7월 6일 협동조합의 날 12주년을 맞아 '모두를 위한 더 나은 미래'라는 주제로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협동조합, 조합원 및 사회적 경제 기업 참여자, 소상공 협동조합원, 일반 시민 등 다양한 계층의 참여로 이루졌다.

행사는 식전 공연과 기념식은 내외 귀빈 소개와 축사, 협동조합 유공자와 우수 기업인에 대한 표창이 진행되었다. 이 자리에서 한밭협동조합연합회 회장 오세정은 “협동조합의 날은 협동조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구성원들의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제정된 날이다”며, “대전시의 경제를 책임지고 있는 권경민 국장님과 창업 중심 대학인 한남대학교 김인섭 산학연구 부총장님, 그리고 함께 해 주신 모든 협동조합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2부는 협동조합 성과 공유회 및 네트워킹이 진행되었다. 이 자리에서는 디자인인포협동조합, 뷰티컴퍼니 협동조합, 대전화원협동조합 대표들의 성공적인 운영 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부대 행사로 미니 꽃다발 만들기, 화분 만들기, 쿠키 만들기, 공예품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가족 단위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대전광역시가 주최하고, 한남대학교 산학협력단, 한밭협동조합협의회 , 사회혁신성장지원센터가 주관했다. 

오세정 회장은 “협동조합은 전 세계적으로 10억 명 이상이 가입한 방대한 조직으로, 2023년 기준 상위 300개 조직의 매출액 합계가 3,300조 원을 넘는 중요한 비정부 조직이다”며, “우리나라도 협동조합의 가치를 널리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협동조합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