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의한 지역경제 위기를 해결할 방법은 무엇인가~

대전,충청 소상공인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단체인 “대전충청소상공인 협동조합 협업단(단장: 오세정)”에서는 지난 7. 21(화요일) 정오 12시에 대전 문창동에 위치한 문창시장 상인연합회 사무실에서 7월 제2차 오찬모임을 갖고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어떻게 이겨나가야 하는지에 대한 방안들을 서로 나누었다.

협동조합 구성원들의 업종은 제각각 틀리지만 서로가 협업 및 단결을 통한 상생협력이 필요하다는데 공감하고 앞으로 협업단 차원에서 어떠한 방법으로 협동조합 소상공인들을 도울 것인지에 대한 각자의 의견들을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이 자리에서 협업단 단장을 맡고있는 오세정 단장은 소상공인들의 지역경제 침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으로 여러 협동조합이 협업단을 중심으로 다양한 방법들을 모색하고 그것을 적극적으로 중소벤처기업부에 전달하여 정부기관 및 지자체의 실질적인 협력 및 도움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소셜스토리미디어의 김동수 대표는 코로나바이러스 위기에 직면하여 각자의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 온라인 마케팅 방법을 제시하였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광고에 대한 투자 비용이 없이 전세계적으로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페이스북(Facebook)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이라 당부하였다.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의 장기화로 인한 전세계 경기침체로 그 어느때보다 어려움을 겪고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해 이렇게 협동조합을 중심으로 다양한 교육 및 방법들을 찾아보고 그것을 현장에서 실행해 보는것은 각자의 비즈니스 영역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라도 아주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다.   

 (팡팡뉴스 지대근)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385c3353.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440pixel, 세로 700pixel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385c0001.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440pixel, 세로 700pixel